여행자의놀이감

일상에지쳐 어딘가 떠나고 싶지만 시간이 넉넉하지 않아 멀리가지 못할때가 많다.
그래서 찾아본 당일여행갈만한 곳 수원코스!
여행을 계속 미루고 있거나 멀리 떠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추천 여행지 경기도 수원에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





당일여행 갈만한곳 수원코스

수원서호공원→수원화성행궁→수원아이파크미술관→로맨틱 셰프→로맨틱 옥→팔달문 야경
하루를 꽉 채울 수 있는 6개의 장소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자!


걷기 좋은 수원서호공원

산책을 하며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곳 수원서호공원을 당일여행 갈만한곳 수원코스의 첫번째로 골라봤다.
서호공원은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숨겨진 벚꽃 명소인데
광교호수공원에 가려져 널리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화서역에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은 장점을 가졌다.
봄철 벛꽃 시즌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광교호수공원을 피해서 가볼 수 있는 곳으로
벚꽃철이 아니더라도 호수를 따라 산책로 조성이 잘되어 있어 사계절 모두 걷기 좋은 곳이다.
서호공원 서호천 주변의 산책로는 경기도 삼남길 4번길로 지정되어 있고 7km 2시간 코스로 가볍게 트래킹 하기도 좋다.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서호공원 (화서역 5번 출구 인접)





정조의 감성 수원 화성행궁

당일여행 갈만한곳 두번째 수원코스는 화성행궁이다.
화성행궁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시궁으로 수원하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로 꼽힌다.
정조는 1789년 10월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인 효령원으로 옮겨온 뒤 지난 12년 동안 13차례 수원을 왕래해 화성행궁에 머물렀다고 한다.
화성행궁의 정문은 신풍루라고 불리우는데 정조의 고향과 같다는 뜻이라고 한다. 
신풍은 고대 한나라의 풍지는 또 다른 새로운 고향이라는 고사에서 유래되었다.
행궁 뒤편 팔달산과 어우러지는 이 곳에 방문해서 정조의 감성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 825
입장료 : 
성인 1500원, 청소년 1000원
초등학생 700원 (수원카톡플러스 무료입장)
운영: 매일 09:00 - 18:00





수원 아이파크 박물관


잠시나마 교양으로 마음을 채워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당일여행의 묘미가 아닐까?
그래서 적어보는 당일여행가볼만한곳 세번째!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아이파크 박물관이다.
 2015년 10월 8일 개관하여 시민들의 새로운 문화 쉼터가 된 곳으로 국내 아티스트를 지원하고 국내외에서 새로운 예술 트렌드를 소개하는 문화예술 플랫폼이다. 
내부에는 전시관, 교육실, 카페, 도서관 등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있다.
진행되는 모든 전시는 전람회 입장권으로 볼 수 있다.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 833
입장료 : 
성인 4000원, 학생군인 2000원, 아동 1000원
운영시간 : 10:00 - 19:00 (출입구 마감 18:00) / 월요일 휴무





배고플땐 낭만셰프

당일여행 갈만한곳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
걷다보면 배고프기 마련이다.
항상 토핑과 파스타를 곁들인 밥을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 것을 생각하는 낭만셰프는 매콤 목살 덮밥, 치킨스테이크덮밥 등의 메뉴가 있다.
아담한 사이즈의 가게에 가득 퍼지는 향긋한 요리향이 좋은 곳으로 야채듬뿍, 짜지않은 덮밥을 만날 수 있다.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 25-1
운영시간) : 매일 11:30~21:00/ 월요일 휴무






커피한잔의 여유 낭만만옥

밥도 먹었으니 커피 한잔이 빠질 수 없다.
이름만 보면 낭만 셰프와 형제의 느낌이나는 곳 낭만 만옥이 당일여행 갈만한곳 수원 다섯번째다. 
한옥카페로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는 공간을 갖고 있는 곳인데 옛날 느낌이 물씬나는 레코드와 나무의 질감이 오롯이 느껴지는 테이블, 의자가 어우러져 현대와 전통의 조화가 가 어우러지는 카페다.
 커다란 유리로 비치는 햇빛 아래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야외 테이블석도 운치있는 곳이다.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48번길 26
운영시간 : 매일 12:00 - 22:00 수요일 휴무





마무리는 야경으로 팔달문

당일여행 갈만한곳 여섯번째는 야경이 멋진 곳 팔달문이다.
야경 명소로 손꼽히는 팔달문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 있는 수원 성곽의 남문으로서 보물 제 402호로 지정되어 있는 건물이다. 
수원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이므로 밤이면 퇴근과 맞물려 차량이 엄청 몰리는 곳이므로 9시 이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느즈막한 저녁시간 하루의 끝을 야경으로 마무리하고 귀가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780 팔달문  





여기까지 당일여행 갈만한곳 수원코스를 적어봤는데 유유자적 걸으며 즐길 수 있는 코스라
멀리가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코스라고 생각된다.

지금 어디로 떠날지 찾지 못하거나 망설이고 있다면 당일여행 갈만한곳 수원으로 그냥 한번 나가보는 것은 어떨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