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의놀이감

여름 휴가지를 한참 찾는 7월 8월입니다.

올 여름 유난히 더울 것으로 예상이 되어 워터파크나 계곡으로 휴가지를 정한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청원연꽃마을

 

 

하지만 더위에 아랑 곳 하지 않고 태양을 즐기며 내륙을 여행하는 분들도 많죠.

특히 요즘은 번잡한 여름 휴가지를 피해 도심지 여행을 즐기는 분들이 늘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를 해볼 곳은 여름 휴가지로 알려진 곳도 아니고 시원한 그늘이 있는 곳도 아니지만 여름철 최고의 꽃인 연꽃 속에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곳, 바로  청주 청원연꽃마을입니다.

 

연꽃밭

사진출처 청원연꽃마을 = http://lotus.cheongju.go.kr/main.php

 

사실 청원은 군 규모의 도시였지만 2014년에 청주와 합쳐지며 청주시가 된 지역입니다. 지금은 청주시 청원구로 분류되고 있죠.

 

청원군과 통합이 되며 청주는 인쇄박물관, 미술관, 수암골벽화마을, 청남대, 미동산수목원 등 가볼만한곳들이 많아져 새로운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청원연꽃마을은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궁현리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인데요. 2001년에 논과 저수지에 연꽃을 심으며 연꽃마을로 거듭난 마을이라고 하는데요. 과거부터 현재까지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볼거리와 체험거리들을 마을에 이식 하면서 마을 특유의 관광 알고리즘을 만들어 냈고 여전히 발전 중인 마을입니다.

 

 

청원연꽃마을은 계절별로 농촌체험과 공예체험, 수생식물체험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에 적합한 곳으로 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체험을 하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연잎과 연꽃으로 뒤덮힌 연목과 연꽃 습지등이 마을 곳곳에 있어 연꽃을 벗삼아 트레킹을 하려는 관광객들에게도 매우 좋은 곳입니다.

 

연꽃덜핀모습

사진출처 청원연꽃마을 = http://lotus.cheongju.go.kr/main.php

 

여기서 잠깐. 연꽃을 관람하기 좋은 시간은 이른 아침인데요.

청원연꽃마을에는 숙박시설을 갖춘 황토찜질방이 있다고 하니 하루 숙박을 하고 다음날 이른 아침 시원한 시간에 연꽃을 만나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주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여행을 하는 경우에는 청원연꽃마을 뿐 아니라 위에서 언급한 바 있는 청남대나 미동산수목원, 수암골벽화마을 등을 코스로 추천하고 싶은데요.

 

 

청남대는 많이 알려졌듯 대통령 별장으로 사용이 된 곳인 만큼 경관이 매우 뛰어나고 주변을 산책하거나 트레킹을 하기에 매우 좋은 곳입니다.

경관이 뛰어난 만큼 영화 1987, 나의독재자, 드라마 힐러, 황금의제국, 제빵왕김탁구 등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사진출처 청남대 = http://chnam.chungbuk.go.kr

 

청남대를 가기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먼저 문의면에 있는 매표소를 이용해서 버스로 가는 것과 자동차로 사전 예약하고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청남대 승용차 예약 = http://chnam.chungbuk.go.kr/home/sub.do?menu_grp_key=1&menu_key=66

 

 

 

미동산수목원은 숲이 울창하고 산책 코스가 잘되어 있고 산림박물관, 목재문화체험과 등을 경험 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나 메타세콰이어가 늘어선 산책로는 숨은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수암골벽화마을은 각종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고 전국구 벽화마을로 거듭날 만큼 알려진 곳입니다. 이화마을, 동피랑 벽화마을,  감천문화마을 등에 견주어도 손색없다고 하니 청주 여행시 가볼만한곳이겠습니다.

 

 

 

이 외에도 나름대로 코스를 만들어 보니 청주는 가볼곳이 너무도 많은 곳입니다.

올 여름 아직 휴가지를 정하지 못했다면 청주 여행은 어떠신가요?

그리고 국내 여행지로 가볼만한곳을 찾고 있는 가족, 연인들 청주를 주목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